'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에 해당되는 글 225건

  1. 서귀포 족발집 군족에서 매운맛 봤습니다. 2018.02.19
  2. 스타벅스 오메기 이건 너무 하잖아~ 2018.02.17
  3. 댓잎갈비 정말 맛나네요! 2018.02.13
  4. 던킨도너츠 이 도넛 맛나네요ㅎㅎ 2018.02.11
  5. 파스쿠찌 아메리카노 한잔 4000원! 2018.02.04
  6. 레드향 완전 배구공만합니다ㅋ 2018.01.31
  7. 표선수산마트 들러 방어회 떠 왔어요. 2018.01.30
  8. 파리바게트 들려 급하게 배를 채웠네요ㅎ 2018.01.27
  9. 홈플러스 초콜릿 신상 나왔네요!! 2018.01.24
  10. 스타벅스 탐라비스코티 리얼 실망 후기. 2018.01.22
  11. 서귀포 순대국집 맛존디에서 따스하게 한그릇~ 2018.01.19
  12. 7번가피자 자극적인 맛 좋아한다면 추천! 2018.01.16
  13. 스타벅스 화이트코코 리스트레토 이국적인 분위기! 2018.01.15
  14. 현금배당 및 주식배당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2018.01.08
  15. 디디치킨? 처음 들어본 곳인데 맛나네요ㅎㅎ 2018.01.04
  16. 동대문 엽기떡볶이 착한맛도 맵네요ㅠ 2018.01.03
  17. 더플레이스 꽈트로 포르마지 폭탄피자 맛나네요ㅎ 2018.01.02
  18. 스타벅스 리저브 수마트라 아메리카노 맛이 다르네~ 2017.12.31
  19. 누텔라 과자 나왔네요ㅎㅎ 존맛ㅋ 2017.12.25
  20. 탐탐 카페라떼~~ 씁쓸하네요ㅎㅎ 2017.12.19
  21. 전복삼계탕 오랜만에 먹어봤어요!! 2017.12.18
  22.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로 영하 10도에도 따스하게 2017.12.17
  23. 이마트 족발 사먹어봤답니다. 다시는... 2017.12.11
  24. 이마트 피자야버거야 내가 보기엔...정답은? 2017.12.06
  25. 한정식코스요리 오랜만에 먹고 왔답니다! 2017.12.04
  26. 롯데마트 간단 먹을거리로는 이거 최고! 2017.12.03
  27. 스타벅스 스노우돌체라떼 귀엽다ㅋ 2017.12.02
  28. 서귀포 아서원 리얼 후기 2017.11.28
  29. 민트초코 아이스는 처음마셔본다!ㅋ 2017.11.25
  30. 방어회 제철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2017.11.24

서귀포 족발집 군족에서 매운맛 봤습니다.서귀포 족발집 군족에서 매운맛 봤습니다.

Posted at 2018.02.19 17:34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서귀포 족발집 군족에서 매운맛 족발 먹었어요.

오랜만에 이런 족발 먹어보네요ㅎㅎㅎ

맛난 족발 먹은게 참 오래간만이었어요ㅎㅎㅎ





신서귀포 주택지에 있는 군족~

새로 개발되는 지역이라 신축빌라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여기를 약간 먹자골목으로 만들려는 듯 합니다.

이 옆에 대단지 아파트도 있고, 여러 관청들도 있어서요.

장사는 잘 될듯~





그런데 장사가 잘 되려면 입지보다는 맛!

맛이 있어야합니다. 맛 없음 그냥 망하는건 순식간이에요.

여기 군족 족발은 맛있네요ㅎㅎ

서귀포 올레시장이나 오일장 같은데서 사먹는 족발보다 확실히 맛나요.





재래시장에서 족발 사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사먹어봤는데요.

군족 족발에 비하면 정말 고무 수준입니다ㅋ

살코기도 부드럽고 그래서 넘 맛나더라구요.

지방 부분은 당연히 쫄깃하구요~





소스가 약간 매운 맛으로 해서 먹었는데요.

이 맛이 저한테는 딱 적당하더라구요.

매운거 좋아하는 분은 더 매운 맛도 있으니 그걸로 주문하시길~

서귀포 족발집 찾는 분은 여기 트라이 해보세요!

스타벅스 오메기 이건 너무 하잖아~스타벅스 오메기 이건 너무 하잖아~

Posted at 2018.02.17 19:07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제주도 스타벅스 갔다가 새로운 메뉴 발견했답니다.

제주도 명물 오메기떡을 음료로 만들었나 보더라구요.

그 메뉴는 바로 스타벅스 오메기!

그런데 이건 참 너무합니다.
왜 그러냐구요? 좀 더 읽어보시면 아실겁니다.





음료 말고도 먹을게 참 많은 스타벅스~

커피숍이 아니라 그냥 디저트 숍이라고 해도 될만큼 많습니다.

물론 여기서 먹거리를 사먹은 적은 거의 없지만...ㅎㅎ

그래도 종종 배가 정말 고플 때는 먹기도 합니다.

물론 가격이 헬이긴 하지만ㅎㅎㅎ





스타벅스 오메기 메뉴가 있어서 그걸로 먹으려고 마음을 정했습니다.

제 차례가 되길 기다리는 중...

역시 스타벅스 안에는 사람들이 참 많아요ㅎㅎ

아마 우리 나라 커피숍 중 가장 장사가 잘되지 않을까 합니다.

여전히 커피숍 하면 오리지날격으로 스타벅스 아닐까요?ㅎㅎ





스타벅스 로고~

처음에는 이질감이 들었는데 자주 보니 익숙하네요ㅎㅎ

역시 습관의 힘이 무서워요.

자주 보니까 이제는 편안합니다 ㅋ




짜잔! 이게 스타벅스 오메기!

그린티라떼에 떡고물 몇개와 팥 몇개가 전부~

휘핑크림으로 이것들이 금방 가라앉는걸 막아주는 꼼수까지.

더 놀라운건 가격인데 무려 7200원!!!

음료 하나에 7200원인 음료는 처음!

게다가 스타벅스 오메기는 톨사이즈만 판다는 사실!!!

이 정도면 너무하지 않나요?ㅎㅎㅎ

댓잎갈비 정말 맛나네요!댓잎갈비 정말 맛나네요!

Posted at 2018.02.13 16:12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에 주문한 댓잎갈비~

역시 소문대로 맛나더라구요.

소스도 맛나구요. 고기질도 좋아요.

이제 갈비 먹고 싶음 여기서 주문해야겠습니다!





택배 주문하니까 배달도 빠르네요ㅎㅎ

2킬로 주문! 스티로폼 상자에 넣어서 왔어요.

겉면에는 위와 같이 댓잎갈비 설명 전단지가 있습니다.





리얼하게 박스를 오픈하는 모습ㅋ

뾱뾱이가 둘러쌓여 있어서요. 

스티로폼에 이어 충격 흡수를 제대로 해줍니다.

던져도 안전할거 같아요ㅎㅎ 물론 던져서는 안되겠지만요ㅋ





댓잎갈비 산야초 수제갈비~

숯불에다가 구워 먹음 맛나겠지만...

숯불이 집에 없으니 그냥 후라이팬에 구워먹을라구요ㅎㅎㅎ

택배 받은 즉시 먹었답니다.

먹은 사진은 맨 아래쪽에~ㅋ





댓잎갈비 2킬로~ 엄청 많아요.

그런데 가격도 저렴하답니다.

식당에서 이 정도 먹으면 세네배 더 줘야하거든요.

정말 집에서 먹음 꿀맛인데 가격도 저렴하니 좋은듯 합니다.





양파랑 같이 먹었어요ㅎㅎㅎ

참깨도 뿌려서 먹었는데요.

맛납니다!! 댓잎갈비 강추해요!

괜히 비싸게 식당가서 먹을필요 없습니다ㅎㅎ

던킨도너츠 이 도넛 맛나네요ㅎㅎ던킨도너츠 이 도넛 맛나네요ㅎㅎ

Posted at 2018.02.11 22:14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던킨도너츠 갔답니다.

도넛은 잘 안 먹거든요.

던킨 가도 아메리카노 마시는데ㅋㅋㅋ

오랜만에 도넛을 먹었답니다.

이거 맛나더라구요ㅎㅎㅎ





바로 이 도넛입니다.

이름은 몰라요ㅎㅎㅎ 도넛마다 이름이 있던데...

이름이 뭐가 중요하겠어요. 맛만 있음 장땡ㅋ

어떤건지 설명하자면요.

표면에는 초코릿 크런키가 있구요.

그 아래에는 요거트가 있습니다.

그 안에는 또 잼이 있어요ㅎㅎㅎ

이 작은 도넛 안에 참 많이 들어있습니다ㅋㅋ

맛도 좋았어요ㅎㅎ 조금 달긴 하지만...

저는 단거 좋아하거든요ㅎㅎㅎ





근데 던킨도너츠 먹으니 녹차가 땡기더라구요.

녹차하면 또 스타벅스죠ㅎㅎㅎ

그린티라떼 제가 엄청 좋아합니다.

약간 씁쓸한 맛을 제가 좋아해요.

왠지 마실 때마다 인생의 쓴맛을 느낀다고 할까나~ㅋ





또 하나의 그린티라떼의 특징은 마실 때는 이렇게 정갈한데요.

다 마시고 나면 더럽습니다ㅋㅋㅋㅋ

뭔가 지저분해요ㅎㅎㅎ





이거 보세요ㅎㅎㅎ

뭔가 지저분한게 참..ㅎㅎㅎ

여하튼 던킨도너츠에서 스타벅스에서 그린티라떼 마시니...

이거 뭐 그냥 밥 한끼 식사 돈이 그냥 나갔네요ㅋㅋㅋ

던킨도너츠를 먹지 않았으면 스타벅스도 안왔을텐데...ㅋㅋㅋㅋ

뭐 어쩌겠어요. 이미 먹었는걸요ㅋㅋㅋㅋ

파스쿠찌 아메리카노 한잔 4000원!파스쿠찌 아메리카노 한잔 4000원!

Posted at 2018.02.04 14:32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파스쿠찌 아메리카노 한잔 마셨어요~

왠지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들어서 잘 안갔는데요.

아메리카노 한잔이 4000원이더라구요.

스타벅스보다도 쌉니다ㅎㅎㅎ





파스쿠찌 아메리카노~

추운 겨울에는 역시 따스한 커피가 좋아요.

파스쿠찌에서 친구 기다렸답니다ㅎ

친구가 조금 늦는다고 하더라구요ㅎ





파스쿠찌 아메리카노 사이즈가 가장 작은건데요.

스타벅스 톨사이즈랑 비슷한 사이즈인거 같아요.

근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가 4100원이거든요.

근데 파스쿠찌는 4000원이라니!!

지금까지 저는 여기가 더 비쌀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오해였어요~~~





커피맛도 좋습니다.

스타벅스 자주 마시는 사람이라면 비슷한 맛이라고 여길 수도 있을 맛~

거부감이 없는 그런 아메리카노 맛이었답니다.





이제 파스쿠찌 주변에 있음 자주 와야겠어요.

인테리어도 여기가 편안 의자가 많더라구요ㅎ

물론 파스쿠찌 전체가 그런건 아니지만ㅎㅎ

그래도 인테리어 스타일도 약간 모던한게 스타벅스와는 대조적이에요.

스타벅스는 약간 빈티지 느낌이 나더라구요ㅎㅎ

레드향 완전 배구공만합니다ㅋ레드향 완전 배구공만합니다ㅋ

Posted at 2018.01.31 07:03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레드향 샀답니다.

지금 제주도에서 레드향이 맛나다고 해서 구입했는데요.

엄청 크네요ㅎㅎ 레드향이 이렇게나 컸나요?ㅎㅎ





진짜 엄청 커요ㅎㅎ

야구공보다는 크구요.

배구공보다 약간 작은 수준이에요ㅎㅎ

어쩜 이렇게 큰지ㅋㅋㅋㅋ





위에서 보면 조금 못생겼죠?ㅎㅎ

저 윗부분이 왜 튀어나왔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요ㅎㅎ

저 부분은 먹을게 없어요ㅎㅎ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은 레드향 사먹어보세요ㅎㅎ





레드향 검색해보면 큰게 맛이 없다고 하는 분도 있는데요.

이건 맛나더라구요ㅎ

제가 봤을 때 크기랑 맛이랑 별로 연관은 없는거 같아요.

물론 모든 레드향에 일반화하면 안될거 같기도 하지만ㅎㅎ

제가 먹어본 이건 그래요ㅎㅎ





레드향 이거 하나 먹음 엄청 배가 부릅니다.

이거 하나 먹고 밥 안 먹어도 될거 같아요.

이 참에 저도 레드향 다이어트 해볼까 고민 중...ㅎㅎ

그런데 레드향이 비싸서ㅎㅎㅎ

이걸로 다이어트 하다가는 생활비 감당 안되겠어요ㅎㅎ

표선수산마트 들러 방어회 떠 왔어요.표선수산마트 들러 방어회 떠 왔어요.

Posted at 2018.01.30 07:32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표선 근방 갔다가 검색해서 간 표선수산마트~

가보니 횟집겸 수산마트겸 하는 곳이더라구요.

여기서 방어회 떠가지고 왔습니다.

리얼 후기 지금 바로 들려드릴게요~





엄청 커서요. 없는게 없더라구요.

표선수산마트 가격은 조금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별로 그렇게 느끼진 않았어요.

검색해보면 저렴하다고 하던데 회가 원래 비싸잖아요.

그래서인지 확 싸지 않으면 그렇게 싸다고 생각이 안드는듯 합니다.





신선도는 좋은거 같더라구요.

생선 종류도 많은거 같은데 다 팔팔하게 움직이구요.

물론 모든 생선을 다 자세히 보진 않았으니 참고하시구요~ㅎ





표선수산마트 구조는 안에는 식당, 바깥에는 이렇게 손질하는 분이 따로 있더라구요.

포장하려고 하면 손질해서 안으로 가서 포장을 하더라구요.

돈도 내부에서 직접 내는 것이구요.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그냥 일반 식당처럼 되어 있구요.

아마 주인분들은 여기서 사는거 같은 그런 느낌도 들더라구요ㅎ

물론 확실하진 않은데요. 뭔가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표선수산마트 방어회 떠 왔는데요.

맛은 역시 좋습니다ㅎㅎ

방어회 부위별로 다 주시더라구요.

1킬로 떠왔답니다.

1킬로에 두 사람이면 충분하진 않아도 먹을만 하더라구요ㅎㅎ

물론 남자 두명이면 조금 부족할 수도...ㅎㅎ

파리바게트 들려 급하게 배를 채웠네요ㅎ파리바게트 들려 급하게 배를 채웠네요ㅎ

Posted at 2018.01.27 13:48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어제는 하루종일 아무것도 못 먹을 정도로 바빴네요ㅎ

그래서 파리바게트 들려 배를 급하게 채웠습니다.

한끼 거르면 배가 아플까봐 급하게 먹었어요ㅎㅎ





커피와 함께 소시지가 들은 빵~

저 빵 이름은 모르겠지만 맛나네요ㅎ

조금 차가웠던게 흠이지만, 바깥은 더 추웠으니 그냥 먹었어요ㅎ

여기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며 말이죠.





그런데 이런 빵은 누구 아이디어인가요?ㅎㅎ

정말 맛나더라구요. 가격이 1800원인가 했는데ㅎㅎ

요새 파리바게트 논란이 많이 되고 있는데 뭔지 모르겠지만ㅎㅎ

무슨 의미가 있겠어요ㅎㅎ 이렇게 맛나게 먹음 되죠ㅎ





비쥬얼도 맛있게 생기지 않았나요?

빵이랑 소시지랑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ㅎ

비쥬얼적으로도 그렇고 맛도 그렇구요ㅎㅎ

핫 아메리카노랑 같이 먹으니 더 꿀맛!





파리바게트 아메리카노 오랜만이네요ㅎㅎ

솔직히 커피 마시러 오진 않구요.

파리바게트 와도 그냥 빵만 사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 날은 정말 배가 고파 어쩔 수 없이 내부 의자에 앉아서 먹어 보네요ㅎㅎ





다 먹고 보니 앉아서 먹는 사람은 별로 없고 역시 테이크아웃만 많네요ㅎㅎ

간단히 요깃거리 하기에 좋은듯 합니다.

또 요새는 이렇게 파리바게트 카페도 생겨 좋은거 같아요.

잘 먹고 갑니다!


홈플러스 초콜릿 신상 나왔네요!!홈플러스 초콜릿 신상 나왔네요!!

Posted at 2018.01.24 19:03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홈플러스 갔다가 발견한 초콜릿~
이마트 노브랜드 초코릿처럼 홈플러스도 자체 초콜릿이 나왔나봐요.

가격도 1000원인데 크기는 거의 일반 초코릿의 1.5배는 족히 되어 보입니다.





벨기에에서 만들어졌다는 초콜릿~

브랜드명이 없어요.

이마트처럼 노브랜드라는 브랜드명도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홈플러스는 노브랜드라는걸 몸소 실천한거 같아요.

사실 이마트는 노브랜드라는 브랜드로 팔고 있으니까요.





뒷면에 보면 수입판매원이 홈플러스입니다.

즉, 홈플러스에서 직접 수입해서 판매하는듯 해요.

제조사는 The Belgian Chocolate Group 입니다.

어딘지는 저도 사실 잘 몰라요~ㅎㅎ





크기가 일반 가나초코릿보다 커요.

이마트 노브랜드 초코릿보다도 얼핏 보면 큰듯 합니다.

나중에 두개 사이즈 한번 비교해봐야겠어요.

아마 이미 제가 비교하기도 전에 인터넷에 비교한 것이 이미 나왔을지도 모르겠네요.





열어봤습니다.

비쥬얼은 그냥 초콜릿이에요ㅎㅎㅎ

별 차이 없죠?ㅎ





아까는 뒷쪽이고 이건 앞쪽입니다.

점선이 쫙 그어져 있어요.

크기만 컸지 두께는 얇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두께도 일반 초코릿 두께입니다.

가격은 1000원이니 가성비는 최고!

많이 사놨다가 당 떨어질 때마다 먹어야겠어요ㅎㅎ

스타벅스 탐라비스코티 리얼 실망 후기.스타벅스 탐라비스코티 리얼 실망 후기.

Posted at 2018.01.22 20:05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제주도의 한 스타벅스 방문.

탐라비스코티 먹어봤답니다.

그런데 맛이 없네요.

빵 퀄리티가 별로 좋지 않았어요.






뭔가 먹을게 많은 스타벅스~

스타벅스라는 브랜드를 달지만 아마 스타벅스에서 직접 만든건 하나도 없을거에요.

다 어디에서 납품받아 가격 더블로 해서 비싸게 파는 것이죠ㅎ

저도 알면서도 속고 있습니다.

이 탐라비스코티처럼 말이죠ㅎ





이 스타벅스 탐라비스코티에는 우도 땅콩이랑 한라봉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비스코티를 제가 좋아해서 엄청 기대했습니다.

제가 먹었던 것은 바삭한 것이었는데요.

이건 빵이 눅눅한것도 아니고 바삭바삭한것도 아니고 이상했어요.




저기 동그란게 우도 땅콩인가 봅니다.

우도 땅콩 그냥 먹어도 비싸요.

그래서 먹지도 못하는데 이렇게 먹어보네요.

참고로 이 탐라비스코티 가격은 7000원!





정말 가격도 비싸고ㅎㅎ

이걸 제가 왜 샀는지 모르겠네요ㅎ

정말 습관이 무서운듯ㅎㅎ

커피랑 함께 뭘 먹어야 하니까요ㅎ

그래서 또 이걸 집은거구요.






스타벅스 탐라비스코티 맛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제가 예전에 먹었던 것과 비교해서 그런지 기대 이하였어요.

빵 퀄리티가 이상해서 유통기한까지 막 확인했습니다.

오래되서 빵이 이런가 하구요ㅎㅎ 그런데 유통기한도 많이 남았다는게 함정ㅋㅋ

원래 이런 맛이었나봐요 ㅎㅎ 저는 비추합니다.!

서귀포 순대국집 맛존디에서 따스하게 한그릇~서귀포 순대국집 맛존디에서 따스하게 한그릇~

Posted at 2018.01.19 11:07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서귀포 순대국집 맛존디 방문!

추운 겨울 몸 따스히 하려고 순대국 먹었답니다.

오랜만의 순대국이라 맛나더라구요ㅎㅎ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3시 정도에 갔어요~

저기 시계 보이시나요?ㅎㅎ

여하튼 종종 이렇게 점심을 먹는걸 좋아합니다.

사람들이 없어서 좋거든요.

괜히 줄서서 시끄러운 상황에서는 밥도 맛이 없구요ㅎㅎ

여하튼 순대국 먹으러 왔는데 오랜만이라 주문하고 기대되더라구요ㅎ





드디어 나온 순대국~

여기서 순대국은 처음이었어요.

사골국물에 순대맛이 묻어나오는게 얼큰하더라구요.

따로 고추가루나 새우젓 안해도 먹을만 했습니다.

어떤 곳 가면 이것저것 막 넣어서 먹으라고 하는데요.

저는 그냥 본연의 맛을 즐기는 것을 좋아한답니다ㅎㅎ





순대는 한 7개 정도 들었고 고기도 많았어요.

꽤 푸짐하니 여기에 밥 말아 먹으면 배가 부를듯 하더라구요.

가격이 7000원이니까요. 그만큼 나온듯 합니다.





순대도 두 종류였어요. 당면이랑 쌀 같은게 들은거랑요.

당면이 더 맛있긴 하더라구요. 씹는 맛이 쫄깃하니까요ㅎㅎ

당면순대만 넣어줬음 하는 살짝 아쉬움ㅎㅎ

그래도 다 먹으니 몸이 따스해지더라구요ㅎㅎ

이상 서귀포 순대국집 맛존디 후기였습니다.

7번가피자 자극적인 맛 좋아한다면 추천!7번가피자 자극적인 맛 좋아한다면 추천!

Posted at 2018.01.16 14:22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7번가피자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페퍼로니피자 먹었는데요,.

자극적이더라구요ㅎㅎ

한국인 입맛에 딱입니다ㅎㅎ





한입 먹으니 짭쪼르름하면서도 매운맛이 있는 7번가 페퍼로니 피자~

이 피자는 오랜만에 먹어보는데요.

콜라랑 맥주가 저절로 땡기는 그런 맛입니다.





고기 좋아하면 추천ㅎㅎㅎ

저도 살라미가 오랜만에 먹고 싶더라구요.

영국 살 때는 자주 먹었는데 한국에서는 보기 힘들잖아요.

영국에서는 소시지보다도 더 많은거 같은데ㅎㅎ

우리 나라는 햄이랑 소시지가 많아요ㅎㅎ





약간 탄 맛이 조금 거슬렸지만...ㅎㅎ

그래도 귀찮아서 그냥 먹었어요.

평소 같으면 탄거는 다 띠고 먹는데ㅎㅎㅎ





치즈를 더 추가해서 치즈링도 했어요ㅎㅎ

치즈링 맞나요? 치즈가 많아서 역시 맛납니다.

피자는 치즈 없음 팥 없는 찹쌀떡이죠ㅎㅎㅎ

암튼 7번가 페퍼로니 피자 맛납니다.

자극적인 맛!ㅎㅎㅎ

스타벅스 화이트코코 리스트레토 이국적인 분위기!스타벅스 화이트코코 리스트레토 이국적인 분위기!

Posted at 2018.01.15 22:0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야자수가 가득한 스타벅스~

여기서 새로운 메뉴를 만났습니다.

바로 화이트코코 리스트레토!

처음 들어본 이 이름ㅎㅎㅎ

이번 포스팅은 스타벅스 화이트코코 리스트레토 후기입니다.





야자수가 보이는 이곳은 바로 제주도~

겨울인데 여름 같습니다.

얼마전까지 눈이 많이 왔는데요.

지금은 엄청 더워졌어요.
가을 날씨 같습니다ㅎㅎ

물론 곳곳에 눈이 보이는데요.

서울과 비교하면 완전히 가을~~

그래서 더 이국적이었어요.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스타벅스 화이트코코 리스트레토 마시기!

이 음료 이름조차도 이국적입니다.

처음 맛보는건데 어떤 맛일지 궁금하더라구요.





휘핑크림을 넣을지 물어봐서 넣어달라고 했답니다.

원래 들어가는거라면 넣는게 인지상정ㅋ

당연히 넣어달라고 했어요.

첫잔이니 아니다 싶으면 다음에 빼면 되잖아요ㅎ





스타벅스 화이트코코 리스트레토 맛이 어땠냐구요?

정말 진합니다. 제가 마신게 그란데 사이즈였거든요.

그런데 진득하니 진한 커피맛이 느껴지면서 약간 코코넛 맛도 납니다.

땅콩이 들어간듯한 맛도 나서요.

마시는데 든든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점심 먹고 갔는데 배가 불러서 저녁 때까지 마셨네요ㅎㅎ

결코 맛이 없어서 그런게 아니라요.

배가 불러서 그렇습니다ㅎㅎ

혹시 궁금하신 분은 드셔보세요~

현금배당 및 주식배당 쉽게 설명해드립니다.현금배당 및 주식배당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Posted at 2018.01.08 15:31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에 배당금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배당금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바로 현금배당 그리고 주식배당입니다.





혹시라도 배당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위 제 블로그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선 현금배당에 대해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현금배당은 주식 수에 따라 기업이 현금을 주주들에게 나눠주는걸 말합니다.

보통 현금배당은 주당 얼마를 준다고 공시를 합니다.

가령 주당 100원 배당을 한다면 1주를 가지고 있다면 100원을 받는 것입니다.





만약 1주당 가격이 10000원일 경우, 100원의 현금배당은 배당률 1%가 됩니다.

이러한 수치들은 그냥 기본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보통 주식을 고를 때 한가지 조건으로서 배당률이 좋은 주식을 찾곤하는데요.

그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만약 100원의 현금배당을 주는 주식을 100주 가지고 있다면, 현금배당은 10000원이 됩니다.

대주주는 주식수가 많기 때문에 당연히 이 배당금 규모도 큽니다.

개인투자자 같은 경우는 이 배당금은 얼마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 현금배당은 주식계좌로 들어옵니다.





그렇다면 주식배당은 무엇일까요?

쉽게 설명해서, 주식배당은 현금 대신 주식을 주는 것입니다.

만약 주식을 100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1주씩을 주식배당을 하는 형식으로 말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1000주의 주식을 가지고 있다면 주식배당 이후 1010주를 가지게 됩니다.

이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그 어떤 일을 할 필요가 없이 그냥 가만히 있으면 주식계좌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생길텐데요.

그렇자면 100주 미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주식배당을 어떻게 줄까 하는 의문이 들 것입니다.

만약 50주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본래 이 사람에게 0.5주의 주식을 줘야 합니다.

그렇지만 주식은 쪼갤 수 없습니다. 1주가 최소 단위인 셈입니다.

그렇기에 이 0.5주는 현금으로 배당합니다.

가령 이 주식이 10000원이라고 한다면 5000원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입니다.

50주는 물론 30주든 심지어 1주든 그 비율이 어떻든 비율로 나눠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주식을 준다는 것에서 스톡옵션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엄밀히 따지면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 배당은 주주에게 주는 것이고 스톡옵션은 직원들에게 주는 것입니다.

물론 스톡옵션을 받으면 직원도 주주가 되긴 합니다.

그렇지만, 스톡옵션은 회사를 위해 직간접적으로 고용이 되었습니다. 

일반 주주는 회사를 위해 일까지 하곤 있지 않습니다.

이런 면에서 스톡옵션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현금배당 및 주식배당에 대한 설명이었는데요.

혹시라도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오늘도 그럼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디디치킨? 처음 들어본 곳인데 맛나네요ㅎㅎ디디치킨? 처음 들어본 곳인데 맛나네요ㅎㅎ

Posted at 2018.01.04 16:14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에 쿠폰북 보고 주문한 동네 디디치킨ㅎㅎ

처음 먹어보는 곳인데요. 맛이 좋더라구요.

기존의 프랜차이즈랑은 조금 다른 거 같았답니다.

고기질도 아주 부드러운게 좋았어요~




디디치킨~ 받자마자 엄청 크더라구요.

근데 가격도 좀 비쌌답니다.

19900원인가? 그랬어요ㅎㅎㅎ

근데 열어보고 이 정도 가격은 괜찮다고 생각했네요.





3가지 맛이 들어 있거든요ㅎㅎ

그리고 작은 닭이 3마리랍니다.

디디치킨이 왜 디디치키인지는 모르겠지만ㅎㅎ

암튼 열어보고 깜짝 놀랐네요ㅎㅎ





이렇게 생겼습니다ㅋㅋㅋ

왼쪽부터 간장, 양념 그리고 후라이드~

간장은 살짝 실망했어요.

간장맛이 거의 나지 않더라구요ㅎ

가운데 양념맛이 조금 세서 그런가...

그거 빼고는 다 좋았네요ㅎㅎ





특히 닭고기가 아주 연해요~

지금까지 먹던 닭이랑 좀 다르더라구요.

외국닭인가?ㅋㅋㅋ 암튼 저는 디디치킨 참 좋았어요.

아마 디디치킨 좀 더 시켜먹을듯ㅎㅎ





양념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소스가 제스타일ㅎㅎㅎ

조금 자극적인걸 좋아하나봐요ㅎㅎ

나중에는 먹다가 후라이드를 여기 소스에다가 찍어먹고ㅋㅋㅋ

여하튼 디디치킨 처음 먹어봤는데 좋습니다.

한번 드셔보시시길! 물론 동네에 있다면요ㅎㅎㅎ

동대문 엽기떡볶이 착한맛도 맵네요ㅠ동대문 엽기떡볶이 착한맛도 맵네요ㅠ

Posted at 2018.01.03 18:59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배달시켜먹은 동대문 엽기떡볶이~

주문할 때 매울까봐 물어보니 착한맛도 있다고 해서요.

그걸로 주문을 했답니다. 그런데 이것도 매워요ㅠ





이게 바로 동대문 엽기떡볶이 클래스~

딱 봐도 매워보이더라구요.

이게 착한맛이라니!!!

정말 매운거 잘 먹는 사람들 부럽습니다.

저는 매운거 정말 못 먹겠더라구요ㅎ





오뎅이랑 떡이랑 소지지랑 그리고 치즈~

캬~ 이게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이네요ㅎㅎ

오뎅은 종류가 그렇게 많은지 처음 봤네요ㅋㅋ





이거 먹는데 매워서 쿨피스랑 같이 먹었어요.

쿨피스도 가져다 주시더라구요ㅎㅎ

그거 없었음 우유라도 같이 먹어야 했을겁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착한맛도 맵다니...

저는 착할 줄 알았거든요ㅋ





혼자서 이거 다 먹었는데요.

다행히 탈은 안났어요ㅎㅎ

배는 엄청 부른데 다행히 속은 괜찮더라구요ㅎ

그래도 착한맛이라 그런지 불닭볶음면보다는 덜 매워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매운맛은 시도를 해볼까 고민인데요.

약간 겁이 납니다ㅋㅋㅋ 먹고 탈 날까봐ㅎㅎㅎ

불닭볶음면 먹다가 탈 난적이 있거든요ㅎㅎ

더플레이스 꽈트로 포르마지 폭탄피자 맛나네요ㅎ더플레이스 꽈트로 포르마지 폭탄피자 맛나네요ㅎ

Posted at 2018.01.02 22:25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더플레이스 레스토랑 방문!

폭탄피자 세일을 한다기에 먹어봤답니다.

처음 먹어봤는데요. 맛나더라구요ㅎㅎ





더플레이스는 처음 가봤어요.

이름은 들어봤는데 제가 이런 곳에서 밥 먹을 일이 별로 없잖아요.

아웃백이나 티지아이프라이데이 같은데는 가봤는데요.

여기는 주변에 그렇게 많지도 않더라구요ㅎㅎ





암튼 더플레이스에서 폭탄피자 주문 완료!

그냥 말로만 듣던, 그냥 인터넷에서만 보던 그 피자!

드디어 직접 실물을 보게 되었답니다.ㅎㅎ

완전 기대!! 제가 피자 매니아거든요ㅎㅎ





짜짠! 이게 바로 폭탄피자!

이런 폭탄 맞으면 그냥 한방에 골로 가겠죠?ㅎㅌㅋㅋ

암튼 이 폭탄피자가 왜 폭탄피자면요.

여기에 불을 붙여 줍니다.

저 동그란 것이 빵인데요. 저 위로 불이 확~ㅋㅋㅋㅋ

그래서 폭탄피자라고 불리나봐요 ㅎㅎ





동그란 빵을 걷어내면 이렇게 메인 피자가 나옵니다.

4가지 치즈맛이 곁들인 피자인데요.

이름이 그래서 꽈트로 포르마지에요ㅎㅎ

토핑으로는 아몬드, 호두 그리고 크랜베리가 들어있었어요.

처음 본 조합ㅋㅋ 그렇지만 맛은 좋았답니다.

빵도 쫄깃하니 식감도 좋더라구요ㅎㅎ

마치 고르곤졸라피자 먹는 듯 했답니다.ㅎㅎ

꿀까지 찍어서 먹었는데요. 맛나요!!

스타벅스 리저브 수마트라 아메리카노 맛이 다르네~스타벅스 리저브 수마트라 아메리카노 맛이 다르네~

Posted at 2017.12.31 16:15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스타벅스 리저브 카페 가서 수마트라 아메리카노 마셨어요~

스타벅스에 리저브라는 곳이 있다는걸 처음 알았구요.

수마트라 아메리카노 맛이 다르다는걸 또 알았습니다ㅋ

아메리카노면 거기가 거기지라고 생각했던 제 자신이 살짝 부끄럽네요ㅋ





이 스타벅스 리저브는 직접 앞에서 바리스타가 커피를 뽑아줍니다.

커피를 직접 뽑아주니 뭔가 특별한거 같고ㅎㅎ

이것저것 설명해주는데 뭔지 모르겠고ㅎㅎ

그냥 주는 커피만 마셔봤지ㅋㅋ 직접 원두 갈고 물 내리고는 안해봤던지라..ㅋㅋㅋ





여하튼 스타벅스 리저브 수마트라 아메리카노 받았어요.

사진상 가까이에 있는 커피가 바로 그것!

가격이 7천원 정도였답니다.





진짜 맛이 달라요.

이게 무슨 맛이냐면요...

음...어떻게 설명해야 하나..ㅋㅋㅋ

맛이 참 여러개에요. 

좀 쓴맛도 강한데요. 

그렇다고 막 써서 못 먹겠는 그런 커피 있잖아요.

그런 커피는 또 아닙니다.

맛이 참 독특하고 그래서 돈 있는 사람은 이런 커피 자주 마시겠구나~ 하는 그런 생각ㅋㅋ





스타벅스 리저브 수마트라 아메리카노 말구요.

또 다른 종류의 커피들도 많더라구요.

다른 것도 마시고 싶지만....

약간 비싸지 조만간은 아니고 나중에 한번 마셔봐야겠네요.

나중에 마시면 또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누텔라 과자 나왔네요ㅎㅎ 존맛ㅋ누텔라 과자 나왔네요ㅎㅎ 존맛ㅋ

Posted at 2017.12.25 15:27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친구가 사다준 누텔라 과자~

누텔라에서 과자가 나왔어?

이런 의문이 들었지만 있더라구요ㅎㅎㅎ

처음 먹어봤는데 맛나답니다.





누텔라는 독일에서 나온 초코잼인데요.

저도 영국에 있을 때 참 많이 먹었답니다.

그런데 한국 돌아와서는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한국에서는 빵보다는 밥이 주식이잖아요ㅎㅎ

그래서 잊고 있더랬죠ㅎㅎㅎ





역시 독일말로 써 있는 누텔라 과자~

누텔라는 잼인데 어느샌가 과자까지 만들었나봐요ㅎㅎ

저도 처음 봤습니다ㅎㅎㅎ





작은 박스 안에 초코바 크기의 6개 과자가 있었는데요.

정식 이름은 Nutella B-ready 라고 하네요.

누텔라 비레디라고 하면 될거에요ㅎ





열어보니 과자가 있는데요.

무슨 엄손가락처럼 생겼네요 ㅋㅋㅋㅋ

좀 잔인한가?ㅋㅋㅋ

암튼 저기 n자 과자가 부서져서 저렇게 보입니다ㅎㅎ

그냥 겉보기에는 일반 과자같아요~





한입 깨물어 보니 역시 누텔라 강점이 여기에 다 들어 있는데요.

초코렛이 완전 꽉찼습니다.

홈런볼 같은 경우도 제가 좋아하는데요.

안에 초코릿에 반도 안들어 있잖아요.

어떤거는 거의 안들어서 과자만 먹은 적도 있는거 같구요.

그런데 이 누텔라 과자는 그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위에서 보다시피 초코릿이 가득해요!

단거 좋아하는 사람에게 이 누텔라 비레디 추천합니다!!

탐탐 카페라떼~~ 씁쓸하네요ㅎㅎ탐탐 카페라떼~~ 씁쓸하네요ㅎㅎ

Posted at 2017.12.19 23:5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요즘 제 입맛이 아재가 되어 가나 봅니다ㅋㅋ

카페라떼 맛나게 잘 마셨는데...

요새는 너무 씁쓸하네요...

아이 입맛이 되어가는듯...





탐탐 카페라떼~ 탐탐은 잘 오지 않는데요.

그래도 주변에 있으면 종종 들려요.

주변에 다른 커피숖이 없다면 말이죠ㅎㅎ





근데 카페라떼 마시는데 맛이 좀 씁쓸합니다.

애 입맛이 된듯 해요. 

원래 달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예전에는 달게 마신걸로 기억하는데 씁쓸하네요ㅎㅎ

그냥 우유맛으로 마신듯 해요ㅎㅎ





점점 아재입맛이 되어야 하는데 왜 입이 단걸 못 느낄까요?ㅎㅎ

더 단걸 원하는 제 혀... 이 혀를 어떻게 할까요?

미각이 점점 자극적인 것을 찾는거 같아요.

그런데 이건 감각을 가진 동물들에게는 공통적인 현상인거 같아요.

더 자극적인 시각, 더 자극적인 냄새 등을 찾는 사람들도 많고 또 그러한 제품들도 많잖아요ㅎㅎ

암튼 점점 자극적인 카페라떼를 찾는 제 혀를 탓하지 않기로 했어요ㅋㅋㅋ





탐탄 카페라떼 약속장소로 가는 중~~

겨울 하늘은 말고~ 건물들은 희한하고~~

아마 저 건물들도 더 자극적인 건물을 만들려고 하는 욕구가 반영된 결과가 아닌가 합니다ㅋ

전복삼계탕 오랜만에 먹어봤어요!!전복삼계탕 오랜만에 먹어봤어요!!

Posted at 2017.12.18 22:13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점점 추워지는 겨울~ 오랜만에 전복삼계탕 먹었답니다.

지인이 사주신 전복삼계탕이어서 그런지 너무나 맛나더라구요.

전복 하나가 들었지만, 하나면 충분했어요ㅎㅎ





바로 이게 전복삼계탕~~

펄펄 끓는게 참 먹음직스럽더라구요ㅎㅎ

그렇지만 배고프다고 막 먹어서는 안됩니다. 

입천장 데여요ㅋㅋㅋㅋ





열심히 끟게 나둔 후~

식힌 후에 닭고기부터 먹었는데요.

닭이 어찌나 부드러운지~

역시 삼계탕이 최고입니다.

치킨도 좋지만, 기름져서 살찌잖아요.

삼계탕은 한입 먹으면 건강식인게 딱 느껴집니다.





반찬도 정갈하게 같이 나왔구요.

삼계탕은 여전히 끊는 중ㅎㅎㅎ





어디어디 숨었나 우리 전복~

드디어 찾았다!!ㅎㅎㅎ

전복이 닭 아래 숨어 있는걸 발견!

꺼내주었답니다ㅋㅋ





미리 꺼내놔서 좀 식히고 숟가락으로 퍼내서 한입에 쏙~

어찌나 쫄깃하면서도 살살 녹는지 저 큰 전복이 그냥 다 사라졌어요ㅎㅎ

전복삼계탕은 참 오랜만이라 그런지 너무 좋았답니다.ㅎ

다음에 또 먹고 싶네요ㅎㅎ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로 영하 10도에도 따스하게스타벅스 아메리카노로 영하 10도에도 따스하게

Posted at 2017.12.17 23:42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오늘 정말 춥더라구요. 서울이 영하 10도...

올 들어 가장 추운 겨울이 아니었나 합니다.

친구 만나러 가다가 너무 추워 스타벅스 잠깐 들렸어요.

아메리카노로 따스히 몸을 녹이려구요ㅎ





먹을게 많은 스타벅스~

그렇지만 밥 약속이기에 커피만 마시는걸루~~

또 다이어트 좀 해야되서 패수~~~ㅎ





스타벅스 톨사이즈 아메리카노~  4100원.

KT로 사이즈업을 할까말까 했는데 그냥 안했어요.

사이즈업 하면 물을 많이 마시게 되잖아요.

그러면 오줌이 마렵구요ㅎㅎㅎ





따스한 아메리카노의 기운을 받아 따스하게~

스타벅스 내부가 따스했지만 그래도 이 아메리카노가 더 따스했답니다.





진한 아메리카노~ 

프랜차이즈커피 중 가장 무난한거 같아요.

어쩌면 이미 스타벅스 맛에 중독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어떤 사람은 스타벅스 커피가 맛이 없다고 하더라구요ㅎ





뱅뱅사거리를 바라보면 아메리카노 한잔~

바깥에 사람들이 참 추워 보였어요.

제가 저기 있어봐서 잘 알거든요.

오늘은 영하 10도...ㅎㅎ

이마트 족발 사먹어봤답니다. 다시는...이마트 족발 사먹어봤답니다. 다시는...

Posted at 2017.12.11 23:02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에 이마트 족발 사먹어봤어요.

이마트 쇼핑하는데 먹음직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장보는 김에 하나 사가지고 왔는데요.

다시는 사먹지는 않을듯 해요.





비쥬얼은 나쁘지 않았어요.

그러니까 제가 샀죠.

만약 비쥬얼이 나빴다면 사지 않았을거에요ㅎㅎ

한쪽은 살코기 또 한쪽은 칼로겐 있는 부분이 나눠져 있습니다.





이쪽은 살코기~

먹어보면 아무맛도 안나요.

그렇다고 고기가 살살 녹는것도 아니구요.

살코기는 살살 녹아야 맛있는데...

완전 퍽퍽하더라구요ㅎ





이 부분은 나름 먹을만 했습니다.

그런데 역시 그냥 먹어보면 아무맛도 안나요.

아무 간이 되어 있지 않아서 쌈장이나 다른걸 같이 먹어줘야 합니다.





정말 먹으면서 다시는 안사먹겠다고 했네요.

역시 겉만 보면 판단해서는 안된다는걸 배우기도 했습니다.

항상 알고는 있는데 종종 잊고 있어요.

사람이든 사물이든 그리고 음식이든!!!

겉만 보고 판단하면 안됩니다.





퍽퍽살도 다 먹고, 칼로겐 든 부분도 다 먹긴 먹었어요.

뭐 버릴수는 없고 또 이게 비싸긴 하더라구요.

크기가 얼마 안되어 보이지만 2만원 넘었던걸로 기억해요.

이상 이마트족발 후기였습니다.

이마트 피자야버거야 내가 보기엔...정답은?이마트 피자야버거야 내가 보기엔...정답은?

Posted at 2017.12.06 23:33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에 사먹은 이마트 피자야버거야!

신메뉴라고 해서 궁금해서 사봤는데요ㅎㅎ

피자야버거야라고 정말 물어본다면... 

내가 보기엔 큰 버거입니다ㅋㅋㅋ

피자맛보다는 버거맛이에요ㅎㅎ





곡물 빵으로 만들었다고 해서 약간 검은빛이 나요ㅎㅎ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빵이 오래된 줄 알겠어요.

그런데 먹어보면 빵이 참 맛납니다.

바삭한 부분이 있어서 식감이 좋더라구요ㅎ





아참 표면에 있는게 빵이 아니에요ㅎㅎ

속았죠?ㅎㅎ 이건 패티입니다.

햄버거에 들어가는 패티요~

패티가 빵 위에 가득히 있는 것이구요.

그 위에 토핑이 올려져 있는 것입니다.

이게 바로 이마트 피자야버거야 스타일!





조금 아쉬웠던 것은 치즈가 별로 없더라구요.

치즈가 조금 더 많이 있었음 좋았을텐데...

냉장고에 남는 치즈가 없어서 조금 아쉽ㅋ

혹시 냉장고에 치즈가 남아 있다면 넣어서 먹음 맛날듯 합니다.





이걸 먹어보면 피자보다는 버거맛이에요.

모양은 피자에 가깝지만 위에 빵만 없는 버거라고 하는게 더 맞는거 같아요ㅋ

맛은 약간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맛 납니다.

소스가 패티와 빵 사이에 있거든요.

그 맛이 딱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맛입니다ㅋㅋ

혹시라도 궁금하시다면 사먹어보세요~

아참, 참고로 이마트 일반 피자보다 사이즈는 작습니다.

한정식코스요리 오랜만에 먹고 왔답니다!한정식코스요리 오랜만에 먹고 왔답니다!

Posted at 2017.12.04 23:09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오늘 오랜만에 지인들 만나 한정식코스요리 먹었어요.

너무 맛나더라구요. 오랜만에 이런 음식 먹는 듯~

요새 인스턴트를 자주 먹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더 맛났답니다.





회도 이렇게 나와주고~~

냉동한 문어와 생선회였지만...

그래도 초장에 찍어서 맛나게 먹었답니다.

이런건 맛나게 먹어줘야죠ㅎㅎㅎ

양이 얼마 나오지 않았지만...

지인과 함께 사이좋게 나눠 먹었어요~





그리고 훈제 돼지고기도 나오구요~

김치와 내가 특히 예정하는 동그랑땡ㅋㅋ

제가 어릴 때부터 동그랑땡을 좋아했거든요.ㅎㅎ





동그랑땡 비쥬얼도 멋지죠?ㅎㅎ

약간 식긴 했지만 그래도 맛나게 먹었어요ㅎ

케찹이 있었다면 더 옛날 생각하며 먹었을텐데 그게 좀 아쉽ㅋ





너무 기름진 것만 먹음 좀 그러니~

이렇게 야채도 같이 먹어줍니다.

채식도 해야 한다고 어릴 때 배웠어요ㅎㅎ

사실 최근 야채를 별로 안 먹어서ㅎㅎ

이번에 먹으니 맛나더라구요.

아마 소스의 힘이 아닐까 하는ㅋㅋㅋ





그리고 보리굴비가 나왔어요~

처음에 뭔가 했어요ㅎㅎ

그런데 먹기 좋게 살이 잘 발라져서 나왔더라구요ㅎㅎ

약간 옥돔 먹는 느낌이 났답니다.

모양도 비슷, 맛도 비슷~~





이외 많이 나왔는데요ㅎㅎㅎ

다 먹었어요ㅋㅋㅋ

한정식코스요리를 점심 때 먹으니 든든하더라구요ㅎㅎ

종종 먹어야겠어요ㅎㅎㅎ

롯데마트 간단 먹을거리로는 이거 최고!롯데마트 간단 먹을거리로는 이거 최고!

Posted at 2017.12.03 22:13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롯데마트 갔답니다.

배가 고파서 조리된 음식을 사러 갔어요.

점심이 조금 지나서 갔는데요.

이 날 점심 먹을 시간이 없어서 그냥 간단히 먹으려구요.

처음 가본 롯데마트였는데요.

먹을게 참 많더라구요ㅎㅎ





바로 여깁니다. 입구가 참 멋지죠?

엄청 큰 롯데마트~~ 롯데몰 안에 있더라구요.

처음 가보는 곳이라 두근두근~

원래 이런 곳은살게 많아서 그런지 떨리더라구요ㅎㅎ





롯데마트로 내려가는 길~~~

에스컬레이터가 길고~

제 배에서는 꼬르륵 소리가 나고~

보통 에스컬레이터 타면 가만히 기다려서 가는데요.

이 날은 걸어서 갔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가려구요ㅋ





이게 이 날 제가 먹은 김밥~

롯데마트 먹을거리 찾다가 결국 이걸로 샀어요.

장어도 있고 치킨도 있고, 족발도 있고 별개 다 있었는데요.

뭔가 점심부터 과하게 먹음 안될거 같아서 김밥을 샀답니다.

누드김밥이라고 해야 하나?ㅎㅎㅎ

맛살이랑 야채가 들어 있어서요.

식감도 좋더라구요~





무엇보다도 표면에 깔린 날치알 때문에 비쥬얼까지 좋습니다!

이거 다 먹었는데 배부르더라구요ㅎㅎㅎ

가격은 5000원 미만이었어요. 사천구백 얼마?ㅋㅋㅋ

거의 오천원이라고 보면 됩니다ㅎㅎㅎ

여하튼 롯데마트 먹을거리 찾는 분이 있다면요.

이거 추천!!! 정말 맛납니다~!

스타벅스 스노우돌체라떼 귀엽다ㅋ스타벅스 스노우돌체라떼 귀엽다ㅋ

Posted at 2017.12.02 22:4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마신 스타벅스 스노우돌체라떼~

이건 스타벅스의 겨울 신메뉴라고 합니다.

뭔가 겨울스러운 이름 아닌가요?

스노우돌체라떼라니ㅎㅎㅎ





스타벅스 언제나 먹을게 많습니다~

그런데 병음료는 많이 안 마시는거 같아요.

왠지 여기서는 제조음료를 먹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답니다.

그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여자친구와 함께 스노우돌체라떼 가장 큰 벤티 사이즈로 주문~

그런데 뚜껑을 여니까 뭔가 있더라구요ㅎㅎ

저는 처음에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ㅋ

설마 인형?ㅋㅋㅋㅋ





자세히 보니까 눈사람 모양의 초코릿 같더라구요ㅎㅎ

스노우돌체라떼의 의미를 몰랐는데ㅎㅎㅎ

스노우맨이었다니ㅋㅋㅋ 이거 귀엽더라구요ㅎㅎ





이거 받고 여자친구랑 고민 많이 했습니다.

저 스노우맨을 건져서 먹을까 아니면 그냥 녹게 놔둘까~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반은 먹고 반은 남겨두기로 했어요.





먹어보니 이건 화이트초코릿이더라구요ㅎㅎ

역시 예상이 맞았습니다ㅋㅋㅋ

반은 먹고 반은 그냥 컵 안에 넣었어요.

혹시 초코릿이 녹아 음료가 더 맛날 수도 있기때문~~

나중에 다 녹고 마시니 역시 달달하더라구요ㅎㅎ


스타벅스 가시면 스노우돌체라떼 드셔보세요ㅎㅎ

귀여운 눈사람이 있을겁니다ㅋ

서귀포 아서원 리얼 후기서귀포 아서원 리얼 후기

Posted at 2017.11.28 22:56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서귀포 아서원 방문!

백종원 방송에 나왔다고 해서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가봤답니다.

날씨도 춥고 그러니 짬뽕도 땡겼구요ㅎㅎ

한 3시쯤 갔는데도 사람들이 좀 많이 차 있더라구요.




아서원 한식~ 짜장이랑 짬뽕을 판다고 하면 중국집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는 한식이라고 하네요ㅎㅎㅎ

조금 아이러니 하죠?ㅎㅎ





아서원 메뉴는 5개가 전부.

여러개가 있지만, 짬뽕이 유명하다고 해요.

백종원에도 짬뽕이 나왔다고 하구요.

사실 저는 그 방송을 못 봤답니다ㅎ





짬뽕은 이렇게 나와요~

국물이 조금 묽답니다.

약간 순한 진라면 느낌?

아참, 중요한걸 빠트렸네요.

음식 주문할 때 돈을 내야 합니다.

여기는 선불이에요.ㅎㅎㅎ

잘 되는 곳의 특징은 선불이라는 점ㅋㅋㅋ

언제 바쁠지 모르니 우선 돈부터 받는듯 합니다ㅋㅋ





짬뽕 국물이 참 맵더라구요.

국물에 불맛도 나구요.

다양한 야채와 해물이 들었답니다.

양은 딱 적당한듯 했어요.

너무 과하지도 않고 적지도 않고~





지인들은 짜장면 먹었구요.

저는 짬뽕 먹었답니다.

지인들은 매운걸 저보다도 싫어해서요.

짬뽕 포기ㅎㅎㅎ근데 그게 좋은 선택이었어요.

엄청 맵더라구요ㅎㅎ 저도 기침 몇번 했어요ㅎㅎ

매운거 별로 못 먹는 사람은 추천하지 않습니다ㅋ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효돈동 |
도움말 Daum 지도

민트초코 아이스는 처음마셔본다!ㅋ민트초코 아이스는 처음마셔본다!ㅋ

Posted at 2017.11.25 21:07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한 이름도 모를 카페에 갔습니다~

민트초코 메뉴가 눈에 띄더라구요ㅎㅎ

저는 따스한걸 마시고 싶었지만, 민트초코는 아이스만 판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민트초코 오랜만이라 그냥 아이스 주문ㅋㅋ





이게 바로 민트초코 비쥬얼ㅋ

뭔가 녹차스러운데요ㅎㅎㅎ

민트초코라고 합니다.

저는 민트초코 아이스는 이 날 처음 마셔봐요ㅎㅎ

자세히 보면 초코렛가루가 들어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바꿔야지 원ㅋㅋㅋ

조금만 방심하면 이렇게 초점을 잡지 못합니다.

스맛폰 산지 3년 정도 되었는데 아직 작동 잘 되거든요.

좀 고장이 나야 바꾸거나 하는데ㅎㅎㅎ





빨대꽂고 마시는데 맛나더라구요.

민트맛이 강하게 나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민트초코 아이스만 파는게 무슨 이유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ㅋ

그래도 맛나게 마셨어요ㅎㅎㅎ

여름에 자주 애용해야겠습니다ㅋ

방어회 제철 시즌이 돌아왔습니다!방어회 제철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Posted at 2017.11.24 16:41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음식 & 맛집

얼마전 방어회 사러 시장에 갔답니다.

시장에 가서 방어회 1킬로 구입을 했는데요.

3만원 달라고 하더라구요.

좀 비싼감이 없잖아 있지만ㅎㅎㅎ

그래도 맛난 방어 먹고 싶었으니 질렀습니다ㅋ





시장에 있는 수족관~

참 생선 종류도 많더라구요.

다 먹고 싶었지만, 방어 제철이니 방어 선택!

방어를 보니 제철이라 그런지 포동포동하더라구요ㅋ





방어회 포장해서 가지고 왔어요ㅎㅎ

이게 1킬로라고 합니다.

뭐 무게를 재보지않아서 모르겠습니다.

그냥 먹고 싶어서 랩 벗기고 바로 먹었어요ㅋ





종류가 참 다양한 방어~

색깔도 다른데요. 종류마다 맛이 다 달라요~

저기 저 하얀 부분이 많은 곳은 살살 녹구요.

조금 빨간 부분은 쫄깃합니다.

역시 방어 제철 맞는거 같아요ㅎㅎ





제주도 방어인지 모르겠지만ㅋ

참 맛나게 먹었습니다.

이거 먹고 이번 겨울도 열심히 버텨봐야겠어요.

근데 옆에 있던 소라도 먹고 싶어서 샀는데...





사실 소라회는 처음 먹어보거든요.

이건 맛이 좀 쓴 것도 있어서 제 스타일은 아닌듯ㅋㅋㅋ

그냥 먹다가 써서 무슨 약 먹는 줄 알았답니다.

방어회는 이번 겨울에 한번 더 먹을듯 한데...

소라회는 이제 안 먹을라구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