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투사, 진짜사나이 나오면 재밌을 듯ㅎㅎ카투사, 진짜사나이 나오면 재밌을 듯ㅎㅎ

Posted at 2015.09.01 17:55 | Posted in 카투사★

요새 진짜사나이를 보고 있는데요. 카투사도 하면 재밌을 듯 합니다. 어차피 카투사가 미군들과 생활하는 것이니 미군들과 에피소드를 보여주면 좋을 듯 해요~ 


예전에 한번 미군들이 어떤 부대에 훈련나왔을 때 잠깐 진짜사나이 부대원들과 함께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아예 1주일간 카투사들과 함께 지내면서 미군들과 지내면 좋을 듯 합니다. 미군과의 에피스드와 카투사끼리의 에피소드가 나오니 볼거리도 많을 듯 해요~





우선, 지역은 후방 말고 전방에 미군 2사단이 좋을 듯 합니다. 그래야 진짜사나이 출연진들도 훈련다운 훈련을 할 수 있을듯 해요. 지난번 해군 SSU 때처럼 훈련을 빡세게 받으려면 미군 2사단이 좋을 듯 하거든요. 또한, 미군2사단에서 생활하는 카투사들도 고난한 훈련을 하고 있다는 것도 방송을 통해 알릴 수 있겠죠.


사실, 카투사라고 하면 군대 생활이 힘들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다 보직 나름, 지역 나름 그리고 부대 나름입니다. 우리 나라 군대도 마찬가지잖아요. 카투사도 상황에 따라 편한 곳이 있고, 힘든 곳이 있어요. 미군 2사단에서 근무하는 카투사들은 상대적으로 다른 부대 카투사들보다 힘들죠. 진짜사나이에서 이것이 조명됐으면 하는 바람.


미2사단을 간략히 설명하면, 의정부 및 동두천에 위치한 미군 전투부대로 인디안 얼굴 모양의 부대패치를 달고 있어요. 영어로는 2nd Infantry Division, 풀어서 설명하면 제2보병사단이라고 부릅니다. 종종 길거리에서 인디안 패치를 단 옷을 입고 다닌 사람들도 본 적이 있는데요. 그만큼 패션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죠. 




제1차세계대전은 물론 2차 세계대전까지 참전했고, 한국전쟁 때 우리 나라를 위해 싸우다 지금 이렇게 의정부와 동두천에 주둔하게 된 것입니다. 조만간 평택으로 다 넘어간다고 하는데요. 이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2015년에 이전한다고 들은거 같은데, 아직 의정부와 평택에 남아 있는것 같습니다.


여하튼, 진짜사나이에 카투사 강추합니다. 카투사로 복무하겠금 해서 카투사가 육군과 미군 사이에서 어떻게 생활하는지 보여주면 참 재밌을 듯 합니다. 또한, 육군과 미군 사이의 규범 속에 카투사가 얼마나 이리저리 치이는지도 살펴보면 좋을 듯 하구요. 여러모로 이야기거리가 많습니다. 일반 육군보다 훨씬 많을 듯 해요.


종종 진짜사나이 보면 부대원끼리 게임도 하고 운동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미군부대 시설 보고 진짜사나이 출연진들이 놀라는 모습이 상상도 되네요. 실내체육관, 수영장 등을 보면 시설 아주 좋거든요. 또, 밥 먹는 모습도 보는데, 미군부대 디팩에서 자유롭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면 재밌을 듯 합니다. 물론, 육군에서 이걸 보여주지는 않을 듯 합니다. 육군과 카투사 차이가 너무 심하니까요. 아마 이것 때문에서라도 진짜사나이에서 카투사를 하지 않을 듯 합니다.


물론, 미군에서도 반대할 가능성이 있겠네요. 미군은 자기의 부대가 방송을 통해 모두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미군 주둔 반대를 하는 단체들이 이 때를 노려 다시 기승을 부릴 수 있겠구요. 여하튼 미군부대 그리고 카투사의 진짜사나이 출연을 기대하고는 있지만, 정황상 쉽지만은 않을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억을 위해서라도 다시 보고 싶긴 하네요. 


근데 혹시 아나요? 어차피 의정부나 동두천에 있는 미군부대가 평택으로 이전하니, 완전히 이전하기 전에 진짜사나이 방송을 허락하지 않을까요? 내심 조금 기대를 해 봅니다!